이직 관련 외국인청 방문

블루카드 소지자가 블루카드 발급 후 18개월 이내에 직장을 옮기는 경우 외국인청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새로 다니게 될 회사의 HR과 연락하여 외국인청에 관련 예약을 잡고 회사에서는 계약서 사본과 관련 정보를 외국인청의 담당자에게 알려주었다.

준비해 갈 서류로는,

– 새로운 회사와의 계약서

– 기존 회사 계약 해지 서류

– 전자 거주 증

– 여권

– Zusatzblatt

라고 안내 받았는데 막상 가보니 여권,블루카드,Zusatzblatt 만 확인했다.

그리고 새로운 job title 이 적힌 Zusatzblatt 를 다시 발급해 주고 끝났다.

총 소요시간은 10분 정도..비용은 없었다.

 

이제 오늘까지 긴 휴가가 끝났다. 더불어 독일에서의 첫 직장 생활도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다는 깜짝 뉴스 이후로 약 두 달간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늘 뭔가 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관련 분야의 공부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집안일과 아이들보기 그리고 이제서야 동네도 조금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우는 이번 주부터 2학년이 되어 학교를 열심히 다니고 있고, 내가 회사를 다시 나가면 조금은 더 빡빡해지겠지만 이게 모두 우리가 독일에 정착하는 과정이 될테니 열심히 생활해야 겠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