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찾기

지우가 첫 유치원에 갔을 때 유치원 앞에 깔린 자갈같은 돌을 무슨 보물처럼 주워서 엄마에게 매일 가져다 주던 때가 있었다. 유치원 버스를 타려다가도 얼른 뒤돌아 주저앉아 그 수 많은 돌들 중에 하나를 골라내어 주머니에 소중하게 넣었다가 집에 돌아와 환한 미소와 함께 엄마에게 건네주는 것이다. 매일 여러개도 아니고 하나씩..

지우는 이런 것들에 아주 관심이 많다. 그 후로도 지금까지 꽃, 돌맹이, 껍질, 열매, 나뭇가지, 낙엽을 가리지 않고 모은다. 때로는 엄마아빠에게 선물로 주기도 하고 때로는 만들기 재료로 활용한다. 요즘은 밤이 떨어지는데 학교가는 길에 바닥을 살피며 예쁜 밤을 찾느라 정신이 없다.

등굣길에 아무리 지각을 했어도, 다른 친구들은 장난치고 노느라 정신이 없어도 지우는 사뿐사뿐 걸어다니며 밤을 줍는다. 아빠와 인사하고 학교 쪽으로 가며 두리번 두리번..그러다 내가 있는지 확인하러 한 번 뒤돌아 보고, 또 웃으며 인사하고, 그리고 다시 두리번.. 그러다 또 인사.. 이렇게 세 네번은 해야 교실까지 들어갈 수 있다.

나는 이런 지우를 지켜보는 순간이 너무 행복하다. 무엇을 만들지, 누구에게 줄지 행복한 고민을 하며 밤톨을 찾아 줍는 아이를 보며, 그리고 아빠가 인사하고 벌써 가버렸는지 확인하고 또 안심하며 웃는 아이를 보며 내가 저렇게 이쁜 아이의 아빠라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감격하고 행복해 한다.

집안 곳곳에 지우가 주워온 여러가지 물건들을 발견할 때, 유모차 주머니나 가방속의 습득물들을 발견할 때도 그 마음이 귀여워 웃음이 나온다.

늘 봐도 부쩍 커버리는 지우가 너무 아쉽고 안타깝기만 하다. 늘 지우가 주변을 살피고 무엇이든 보물로 만들 수 있게 여유롭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