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을 보내며..

올해의 마지막 포스팅..

2017년에는,

온 가족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또 앞으로 더욱 건강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이다.
새로운 회사에서 더욱 인정받고 성장하며 성취할 것이다.
새로운 집으로 즐겁게 이사하고 멋지게 꾸밀 것이다.
바뀐 환경에서 아이들과 우리는 지금보다 더욱 더 행복할 것이다.
정은이와 내가 하는 개인적인 프로젝트들이 구체화 되고 발전될 것이다.
영주권을 받아 거주허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기대하지도, 상상하지도 못했던 무수히 많은 기회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10 Responses

  1. 안녕하세요. 저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 구매에 대한 정보를 찾다 글들을 다 읽었네요 ㅎㅎ 프랑크푸르트에 온지 이제 두달정도인데.. 2월이나 5월쯤 블루카드 발급 예정이라.. 정착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너무 많네요.. 베를린에 계신 게임 개발자 분 같은데 저는 Java 서버 개발자로 일하고 있거든요.. 게임과는 무관 ^^; 혹시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여쭤봐도 될지 모르겠네요.. 가능하다면 남겨놓은 이메일로 회신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개인 블로그라 이메일로 개별 답장을 드리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특별히 개인적인 사항이 아니라면 이곳에 질문해 주시면 아는 범위에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바라시는 소망이 꼭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도 다 잘 풀리시길 바라고 기회가 된다면 베를린에서 뵙도록 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안녕하세요. 베를린에서 액션스크립트 게임 개발자로 일하고 계신 듯 한데, 현지에서 계속 액션스크립트에 대한 수요가 있는지, 지속가능한 것인지 문의 드립니다.

    • 지금은 유니티쪽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액션스크립트 수요는 이제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특히 회사에서는..일부 게임회사들이 아직도 스케일폼으로 UI를 구현하고 있습니다만 미래가 밝지는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